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일기장] 인생의 조화가 충만한 삶_인생의 고찰(2021_05_21)

안녕하세요 여러분! 티스토리 주인장 zzino입니다. 

 

주인장 zzino는 공부한다는 핑계로 미뤄왔던 고민들이 굉장히 많아요 여러분 ㅎㅎ

가령 예를 들면.. 돈 벌어서 뭐하지? 인생의 의미는 뭘까? 인생의 목표는 뭘까? 행복이란건 뭘까? 내가 행복해지려면 어떻게 해야되나? 열등감의 기원은 어디인가? 삶의 원동력은?

등등..

 

이런 고민들이 있는데요, 코딩하다 도저히 예전처럼 원동력이 안생겨서 잠시 공부를 멈추고 책을 왕창 읽었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혼자 고민하는것보다 한 사람의 인생, 사고가 담긴 책을 읽는게 훨씬 낫겠다는 판단이 들어서 책을 읽으면서 고민을 많이 해봤어요.

책은 "미움받을 용기", "미움받을 용기2", "나르시시즘 다시 생각하기" 를 봤는데, 여러분도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각각 5번씩 읽은것같아요 ㅠㅠ ㅋㅋㅋ

 

어쨌든 그렇게 근 2주일동안 치열하게 고민하고 고민을 거듭한 결과, 저 질문들에 대한 답을 구할 수 있었어요.

사실, 답이라고 칭했지만...

저 질문들에 대한 답은 평생 모른다고 믿을 거고, 계속 그 의미를 갈구할거에요 ㅎㅎ

왜냐면, 안다고 생각하는 순간 더 이상 알려하지 않기때문에 zzino는 계속 저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을겁니다. ㅎㅎ

그럼 답을 안구한건데 왜 거짓말치냐!!! 라고 하실 수 있지만요

당장, 바로 지금, 2021년 5월 21일을 사는 zzino 가 느끼는 답이 있을 뿐입니다 ㅎㅎ 조금 4차원같은 답변이었나요?!

 

 

여러분 주인장 zzino는.. 살면서 너무 많은 걸 포기하면서 살아온것같아요.

가령 과탑을 찍기 위해 인간관계, 몸 등을 버려가며 공부한 경험들이나 꾸미는 것들, 쉬는 것들,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일들에도 전혀 신경을 안쓰고 살아왔어요. 그 배경엔 공부같은것들의 핑계가 있었어요.

즉, 인생의 조화가 결여된 삶을 살아온거죠..!

 

그런데 여러분, 생각해보면 말이죠. 공부하기 위해 노력하는 2019년의 zzino도 zzino이고, 2020년의 zzino도 zzino 인것은 변함없는 사실입니다. 즉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그 순간도 삶의 일부라는거죠.

쉽게 말해 무엇을 위해 뭔가를 미룬다는건, 말이 안되는 일이라는 겁니다.

 

 

지금이라도 인생의 조화가 충만한 삶을 살기 위해 이것 저것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

최근에는 인문학, 심리학 책을 읽고 토론을 하는 독서모임을 하나 만들었고, 외국인들과 함께하는 회화study 도 들어갔어요 ㅎㅎ 동시에 코딩도 다시 시작해서 열심히 하고있구요 ㅎㅎ

여러분 미뤄왔던 고민들을 날잡고 한번 고민해보세요. 신선한 경험이 될겁니다! 행복해질거에요 :)

 

책 읽으면서 얻은 교훈, 생각들은 일기장 같은곳에 차차 풀어보도록 할게요! :) 그럼 모두 안녕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