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장

[일기장] 개발 시작. 2021_04_20

안녕하세요 여러분 :)

 

티스토리 주인장 zzino 입니다. 저번에 마지막으로 일기장쓴지가 2달 된거같은데 2달만에 찾아뵙네요 ㅎㅎ

그간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3달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보죠.

코딩 1도 안해본 비전공자 코린이가 개발하고 싶다고 무작정 뛰어들어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공부도 해보고 DB 공부도 해보고 디자인패턴, UML 공부도 해보고 Spring 공부도 해보고...

공부하다보니 이해안되는게 너무 많고 이게 뭔 개소리인가 싶기도하고... 지금 생각해보면 참 삽질 많이 했구나 싶습니다 ㅎㅎ 그래도 공부는 삽질의 연속, 뚝배기 깨짐의 연속이니 좋은 경험했다고 생각합니다 ㅎㅎ(진짜 뚝배기만 깨지다 끝난게 문제긴 하지만요)

 

뚝배기깨진 zzino

 

그렇게 군대도 아닌데 사회에 나와서 삽질 하는 멍청이가 있다?! 라는걸 알아챈 지금의 멘토분(스터디에서 만났습니다. 이는 나중에 시간이 있으면 잡담 게시판에 올려보도록 할게요 ㅎㅎ)이 너무너무 감사하게도 절 멘티에 넣어주셔서 지금은 멘토링 활동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 개발자로서 자양분이 되어줄 기초CS 와 알고리즘에 몰두하고 있어요 :)

 

아무튼 저는 그렇게 알고리즘부터 시작해서 아직 한참 갈길이 멀지만, 이제 코드에 조금은 익숙해진 상태가 되니 다시 슬며시 올라오는 마음...내가 휴학을 한 이유.....바로 개발을 해보기 위해서!!!

 

하여 오늘부터 조금이라도 다시 개발을 시작해볼까 합니다. ㅎㅎ 물론 main(public static void main아님)공부는 기초CS와 알고리즘에 치중할거라 그렇게 많이는 못하겠지만, 프론트엔드부터 시작하여 백엔드까지 공부해보고 직접 짜보고, 또 난관에 부딪히면 그 솔루션을 티스토리에 공유도 해보면서 천천히 나아가고자 합니다 ㅎㅎ

 

옛 말에 등고자비(登高自卑) 라는 속담이 있는데요, 뜻인 즉슨 '천리길도 한걸음부터' 입니다. 모두 홧팅입니다!! :)